'가죽공예, 반지갑 만들기’로 청년들의 스트레스를 녹이다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이하 청년대로)21일 청년문화 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첫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1일 진행된 첫 강좌는 가죽공예를 통한 반지갑 만들기로 음성군 청년대로 세미나실에서 15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수강에 필요한 재료비 및 수강료는 전액 지원됐다.

한편 원데이 클래스19세부터 39세의 음성군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원데이 클래스 청년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미생활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해 개소한 청년대로를 알리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지난 122일부터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구성으로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월 2, 수요일·토요일에 강좌를 구성했고, 비교적 참여가 적었던 남성 청년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스포츠 분야 탁구·볼링·주짓수·실외 클라이밍 강좌를 신설했다.

아울러 음성군과 청년대로는 23년 사업별 만족도 조사를 통해 원데이 클래스 강좌 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스포츠 분야 외에도 레진 다이어리, 라탄 단스탠드, 모루인형 및 도자기 마블접시 제작 등 특색있는 강좌를 신설했다.

24년 하반기 강좌개설도 청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군은 상반기까지 구성된 강좌 이용자 모집·운영과 함께 하반기 다양한 강좌 구성을 위해 타 기관 벤치마킹과 전문 강사 섭외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해 청년 인프라를 탄탄하게 다져온 청년대로가 올해는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 추진 외에도 청년 네트워크 구축 등에 힘써 한 단계 도약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청년의 여가 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청년 삶의 질을 제고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대로는 금왕읍 무극로 237 4(JS빌딩)에 위치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청년이라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며, 청년대로 홈페이지(www.es2030.net)서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 및 공간대여를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