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도시 이어 ‘3대 친화도시’ 달성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로 인증받아 5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령친화도시는 나이가 드는 것이 불편하지 않고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활력 있고 건강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를 의미한다.

또한 고령친화도시 인증은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고령 친화도 8대 영역 외부 환경 및 시설 교통수단 편의성 주거환경 안정성 여가 및 사회활동 존중과 사회적 통합 사회 참여와 일자리 의사소통과 정보 지역 돌봄과 의료서비스 요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다.

군은 향후 3년간 새로운 건강 활력을 향유하는 도시 일상이 즐거운 정주도시 나누고 실천하는 화합도시를 목표로 45개 세부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앞서 음성군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로 인증받은 바 있으며, 이번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까지 ‘3대 친화도시로서 살기 좋은 도시임을 입증하게 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도시에 이어 고령친화도시까지 ‘3대 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았으며, 모든 세대에게 행복을 주고 다 함께 살기 좋은 음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는 세계보건기구가 세계적인 고령화와 도시화 추세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추진한 범세계적 프로젝트로 전 세계 51개국, 1542개 도시가 가입해 상호 교류 중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