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철도시대! 기업이 온다, 농업이 큰다!
금왕역 설치, 지방이전기업 지역인재 육성‧채용,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등 약속

임호선
임호선

 

더불어민주당 증평·진천·음성 임호선 국회의원 후보는 금왕역 설치,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등을 담은 음성군 공약을 19일 발표했다.

임 후보는 음성군은 1인당 GRDP(지역 내 총생산) 충북 1, 고용률 충북 1위인 경제·고용 대표 지자체라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음성을 기업이 모이고 농업이 크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임 후보는 비수도권 소재 기업들은 인력 확보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는다기업이 이전하면 필요한 지역인재를 사전에 모집·교육하여 공장 준공과 동시에 채용하는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부내륙선 지선을 추진하여 금왕역을 설치하겠다수도권내륙선을 확정지은 경험과 추진력을 토대로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시켜 음성의 철도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음성 융복합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음성화훼종합타운 등 농업공약도 약속했다.

임 의원은 이상 기후는 농민들에게 재앙이라며 농업·농촌을 지키는 스마트농업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에 국내 최초로 건설되는 연료전환 천연가스 발전소와 연계 방안을 마련해 음성군을 농업과 산업이 조화롭게 발전하는 균형-상생 모델로 만들고 싶다는 포부도 덧붙였다.

이 밖에도 소방산업진흥공단 건립, 소방병원 의료인력(서울대병원) 지원 등 국립소방병원 후속 공약도 함께 제시했다.

임 후보는 음성은 국립소방병원, 소방장비센터 등 소방산업 인프라가 집적되어 있어 소방산업의 메카로 더욱 키워야 한다연구시설, 장비, R&D사업 등 전문적인 체계를 갖춘 소방산업진흥공단을 음성에 건립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지도 49호선 용산 ~ 서충주IC 2차로 시설개량 추진 맹동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감곡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추진 삼성면 도시재생사업 지원 원남 도마재 터널 건설 등도 발표했다.

임 후보는 강남권까지 직통으로 갈 수 있는 철도역을 품은 음성, 최고 수준의 국립소방병원이 가까운 병원을 품은 음성을 음성군민과 함께 꿈꾸고 함께 이뤄나가고 싶다결코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하게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