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음성에 대규모 국가산단 중심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충북 서부축 고속화도로 건설로 공항·KTX 30~40분대 접근성 확보
충북혁신도시 5가지도 별도 공약

국민의힘 경대수 후보(증평진천음성)가 선거공보물에 담긴중부3군 천지개벽과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한 별도의 5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경 후보는 국가산업단지 중심 산학연 클러스터와 충북 서부축 고속화도로를 핵심 공약으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산단 유치에 이어 주변 지역에 R&D가 집적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물류와 접근성을 위해 고속화도로를 건설하겠다는 의지다.

대규모 국가산단 중심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은 진천(초평, 덕산, 이월, 광혜원)과 음성(대소, 맹동, 금왕, 삼성)을 아우르며 경제는 물론 앞으로 100년의 미래 먹거리 기반을 닦겠다는 계획을 담았다. 또 충북 서부축 고속화도로 건설로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자리매김하는 청주공항, KTX·SRT가 정차하는 오송역과의 접근성을 30~40분대로 앞당겨 물류와 산업의 대동맥을 함께 개선하겠다는 구상이다.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을 위한 5가지도 약속했다. 이는 증평(9)과 진천(12), 음성(13)에 이어 혁신도시 공약 5개를 별도로 발표한 것이다. 공약 내용은 충북혁신도시 하이패스 IC 설치 충북혁신도시 과밀학급 해소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유휴지 주민 공간 조성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등 임신·출산·육아 종합 인프라 구축 충북혁신도시 세무지서의 세무서 승격 추진이다.

경 후보는 이날 오후 5시 충북혁신도시에서 선거공보물에 담긴중부3군 천지개벽과 혁신도시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중부3군 천지개벽공약은 중부3군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위한 확실한 기반이라는 뜻에서 천지개벽이라고 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 후보는우리 중부3군은 공약다운 공약, 실천할 수 있는 공약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힘 있는 여당 3선의 중진이 꼭 필요한 시기라며 앞으로 미래 100년을 준비할 후보가 누구인지 공약과 선거공보물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오는 410일 꼭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충북 혁신도시는 여느 지자체만큼 성장하고 있다충북 혁신도시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별도의 공약으로 교통, 교육, 복지 등 정주여건 개선을 직접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