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보습, 피아노, 도화미술학원

음성 보습,피아노 도화미술학원 전경
음성 보습,피아노 도화미술학원 전경
장래의 꿈나무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 오고 있는 보습, 피아노, 미술 학원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음성읍 읍내리에 위치한 음성 보습, 피아노, 도화미술 학원(원장 이상복)에서는 유치부(5~7세)와 초등부등 학생들에게 각자의 소질을 일찍부터 계발하여 창의력을 기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음성보습, 피아노 도화 미술학원은 21세기에 발돋움하는 학원으로 전인교육을 목표로 뜨거운 열정을 쏟고 있다.
새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은 물론 다년간 풍부한 학생 지도경험을 가진 강사들이 기초수업부터 차근차근 지도해 나가기 때문이다.

또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개인별 향상 시스템 운영으로 차별화시도, 성취도 진단과 과학적인 성적평가로 확실한 실력진단을 꾀하고 있다.
두뇌전화 훈련으로 학습능력에 소질이 없어도 교육방법을 통하여 스스로 터득하게 매월 전공별 강사 평가제 실시를 통해 효과적인 운영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 피아노, 미술 창의력 강화

음성 보습 피아노 학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 욕구를 유감없이 발휘할수 있도록 피아노 콩쿠르를 개최하여 예술적 향상을 도모하는데도 한몫을 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아동들의 미술표현을 잘 할수 있도록 다각도로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아동의 미술표현은 잘 이해한다는 일은 미술고유의 목적을 설정하는일, 내용을 구성하는 일, 지도방법을 적절히 구사하는일, 그리고 평가에 이르기전까지 미술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관련이 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아동들을 지도하고 있다.

만 5세 이전 인간의 두뇌는 65%가 성장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이 가장 왕성한 시기이기 때문에 지적자극이나 창조적 활동감각 훈련등의 미술조기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부각하고 있다.
4~8세까지는 지능, 성격, 기질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미술 교육은 개성을 소중히 여기며 창조의 기쁨과 자신의 세계를 꾸미는 교육으로 미술 조기교육을 통해 정서순화와 풍부한 감성을 표현함으로써 인성형성의 토대가 되도록 하고 있다.

□ 시설의 현대화

음성 보습,피아노 도화 미술학원은 전체 보일러 시설에 교실마다 냉난방 시설이 돼 있어 아동들이 편하고 안락한 상태에서 학업에 전념할수 있는 여건을 구비하고 있다.
강사진 4명이 정성스런 지도와 열의로 음성, 보습,피아노, 미술학원을 찾는 아이들이 조금씩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기획탐방/음성 보습, 피아노, 도화미술학원>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